[단백질이 많은 음식]헬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2022. 1. 25. 16:10건강정보

고단백질 음식은 헬서들에게는

최고의 음식이죠 ㅎㅎ

 

오늘은 헬서들이 먹으면 좋을 고단백질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감자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감자는 고구마와 함께 고급 탄수화물입니다.

 

간식으로도 부담 없는 영양 구성이고

탄수화물이 높지만 

식물성 단백질이 100g 기준 2~3g이 함유되어

헬서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브로콜리는 100g당 단백질이 5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매우 높은 채소입니다.

 

헬서들의 도시락에 빠지지 않는 이유가 있죠 ㅎㅎ

 

두부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대표적으로 고단백 식사입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으로 만든 두부는

100g당 8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헬스인들이 두부를 좋아하는 것은 너무 유명하죠 ㅎㅎ

 

 

케일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슈퍼푸드로 알려진 케일은

100g당 단백질 함유량이 3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높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많은 헬서들이 우적우적 씹어먹는 것입니다.

 

ㅎㅎ

 

동물성 단백질

닭가슴살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닭찌찌야 뭐 고단백으로 기본으로 알고 있는 음식입니다.

헬서들은 한 손에는 아메리카노, 한손에는 닭가슴살을 들고 활보한다고 하니까요 ㅎㅎ

 

100g당 20g으로 저렴하고 보충하기 쉽지만

먹기가 쉽지 않 ㅜㅠㅜㅜㅜㅜ

 

단백질 함량을 보고 맛있는 닭가슴살을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새우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새우도 100g당 20g으로 고단백질의 음식입니다.

상당히 높지만 닭가슴살에 비해 보관과 비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닭가슴살에 비해 새우는 비교적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은 아닙니다.

 

소고기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소고기는 닭가슴살만큼 알려진 고단백 영양식인데요,

특히 우둔살이라고 불리는 엉덩이살이 고단백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만

 

동물성 단백질은 높은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동반할 수 있으니

권장량만큼만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참치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100g당 30g으로 가장 높은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지만

보관도 어렵고 접하기 쉽지 않다 보니 

닭가슴살에 비해 헬스하고 챙기기 쉽지 않은 음식입니다.

 

계란 흰자

헬스할때 먹기 좋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100g 기준 11g이지만

접하기 쉽고

맛있는 계란은 헬스하고 챙겨 먹이 너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헬스는 다이어트와 함께 진행하는 경우도 많은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헬스하고 먹기 좋은 음식을 찾아봤는데요,

단백질은 

 

근성장을 하려면 본인 몸무게의 1.5~2배를 먹어줘야 하는데요.

제가 88킬로이니, 일일 평균 132g ~ 176g을 먹어줘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참치 400~600g,

소고기 약 800~ 900g

계란 1,700g

감자 8,800g이 되겠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보충제'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프로틴은 1회분에 27~30g의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도 2배 수준의 단백질을 매일 챙겨 먹는 것은

신장과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몸무게만큼만 챙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